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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은 국민 취업지원제도 소득발생 시 신고 방법과 구직촉진수당을 받을 수 있는 소득 기준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. 저는 벌써 국민 취업지원제도를 시작한 지 4개월이 지나가고 있는데요, 최근 컨설팅펌에서 컨설팅 의뢰가 들어와 소득이 발생했습니다..! 이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죠 :)
1. 국민취업지원제도 소득 발생 한도
우선 구직촉진수당을 받으시는 분들에게 가장 중요한 내용인 소득 발생 한도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. 구직촉진수당 50만 원을 받고 계시는 분들의 경우 월 소득이 549,000원을 초과하게 되면 해당 월의 수당을 받을 수 없습니다.
여기서 소득은 근로, 사업, 재산, 이전 소득을 모두 포함합니다.
2. 국민 취업지원제도 소득 발생 시
다음으로 소득 발생 시 신고 요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:)
우선 소득이 발생할 경우 담당 상담사에게 문자, 유선으로 연락을 한 후 국민 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에서 신고를 하시면되겠습니다.
신고는 매달 하시는 이행관리 메뉴에서 진행하면 되는데요, 해당 회차 구직촉진수당 메뉴에서 아래와 같이 소득발생 신고 - 소득신고 추가를 누른 후 소득유형, 소득액, 소득 내용, 발생 일을 기재하고 저장하면 되겠습니다. :)
소득 발생 시 잊지 말고 꼭 신고를 해주셔야 부정수급이 되지 않으니 절대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. :)
비가 온 후 날이 급격히 추워졌는데요,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이 건강하게 겨울을 나시길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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